success story
■ 본 사건의 발생 경위
의뢰인은 술에 취하여 누군가에게 욕설을 하였는데, 이를 제지하는 사람의 얼굴을 주먹으로 수회 때리고 옆에 있던 소화기를 들어 위 피해자의 정수리를 1회 때렸습니다. 또한 112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에게 체포를 당하자 경찰관에게 물건을 집어던지고 발길질을 하였습니다. 이후 의뢰인은 당 법무법인을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 본 사건의 쟁점
피해자가 경찰관 1명이고 단순히 공무집행방해여도 큰 문제이지만 위 사건에서는 경찰관 이외에 일반 시민도 피해자여서 더 큰 문제였습니다. 결국 합의는 당연한 것이고 여러 양형자료 제출이 핵심이었습니다.
■ 정률 형사특별팀의 전략
정말 여러 가지 양형자료를 제출하였고, 의뢰인이 당일 술을 마시게 된 경위가 사실은 미수금을 회수하기 위하여 거래처 사장님의 술자리에 부득이 참석하게 된 것이라는 등 여러 사정을 설명하였습니다.
■ 결과
법원도, 의뢰인이 당일 술을 마시게 된 경위가 사실은 미수금 채권을 회수하여 너무도 힘든 상황을 벗어나기 위하여 불가피하였다는 사정 등을 참작하여 벌금 600만 원의 선처를 해주셨습니다.
■ 처벌규정
형법 제261조, 제260조 제1항(위험한 물건 휴대 폭행의 점), 형법 제136조 제1항(공무집행방해의 점)
■ 본 사건 담당팀
법무법인(유한) 정률 형사특별팀
"Since 1994" 대한민국 법조계의 역사, 정률이 만들어 갑니다.
30
올바른 진단과 치료를 위하여 메이저병원과 명의를 찾아가듯이
인생의 중요한 갈림길에서 "검증된 로펌과 명변호사의 선임은 필수" 입니다.
의뢰하시는 모든 사건은 강남구 청담동 법무법인(유한) 정률 본사 형사특별팀에서 진행됩니다.
30년 역사 법무법인(유한) 정률의 상위 1% 구성원, 형사특별팀을 소개합니다.
의뢰인과 판사/검사/특별검사/글로벌기업법무팀/대형사건 변호사 출신 변호사의 의뢰인 중심의 1:4 원팀 협업시스템
법무법인 정률 형사특별팀 의뢰시 형사특별팀 전체 회의를 통해 경찰, 검찰, 법원 단계별 최적의 방법 제시
형사특별팀만의 특별한 서비스
고객 개인의 직업·상황에 따른 맞춤형 전략 제시
행정·형사적 사안별 통합 법률 솔루션 제시
정률 형사특별팀의 의뢰인 중심주의, 경찰조사부터 소송결과까지 형사특별팀만의 맞춤형 프리미엄 솔루션
사건 진행중 언제든 편한 경로로 형사특별팀 변호사와 직접소통
의뢰인 맞춤형 서류목록, 작성 양식 샘플 제공 → 형사특별팀 변호사가 직접 진술부터 자료제출까지 무제한 첨삭
경찰 및 검찰조사시 형사특별팀이 동행하여 사안에 불리한 진술 철저히 방지
30년간 지켜온 법무법인 정률과 의뢰인의 1:1 약속
사전 신청시 야간·휴일에도 전관변호사가 직접 상담 가능합니다.
의뢰인의 신분&상담내용은 100% 비밀보장됩니다.
모든 사건은 강남구 청담동 본사 변호사가 직접 대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