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story
■ 본 사건의 발생 경위
한 중견기업의 부장인 의뢰인은 직장 동료인 가해자와 말다툼을 하다가 가해자로부터 심한 폭행을 당하였고, 의뢰인은 쓰러지며 머리를 땅에 부딪힘으로써 열린 두개 내 상처가 있는 대뇌 타박상, 뇌질환, 뇌 손상 및 뇌기능 이상에 의한 상세불명의 기질성 인격 장애 및 행동 장애라는 상해를 당하였습니다. 실제로 의뢰인은 병원에 후송되어 장시간의 수술을 받기까지 하였고, 의뢰인의 가족들이 당 법무법인을 방문하였습니다.
■ 본 사건의 쟁점
본 사건의 경우, 의뢰인의 가족들은 다른 곳에서 이미 가해자를 상대로 민사소송을 진행 중이었고, 당 법무법인에는 공판 과정에서 피해자 측의 의견을 재판부에 제출하는 역할을 담당해 달라고 부탁하였습니다. 결국 가해자를 엄하게 처벌하는 데 도움을 부탁한 것입니다.
■ 정률 형사특별팀의 전략
중상해의 경우, 실명이 된다 하더라도 징역 1년 밖에는 선고되지 않습니다. 다른 중상해 사건의 판례들을 살펴보더라도, 의외로 중하게 처벌되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당 법무법인은, 의뢰인이 심각한 후유증을 겪고 있다는 여러 동영상이나 사진자료 등과 함께 가해자가 현재까지도 의뢰인의 가족들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전혀 하지 않았다는 등 사유를 설명하며 여러 차례 재판부에 피해자 대리인 의견서를 제출하였습니다.
■ 결과
결국 가해자는 징역 1년 6월의 실형을 선고 받게 되었습니다. 결과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더군다나 법원은 중상해가 아닌 상해를 인정하였음에도 징역 1년이 아닌 1년 6월을 선고한 것입니다.
■ 처벌규정
생략
■ 본 사건 담당팀
법무법인(유한) 정률 형사특별팀
"Since 1994" 대한민국 법조계의 역사, 정률이 만들어 갑니다.
30
올바른 진단과 치료를 위하여 메이저병원과 명의를 찾아가듯이
인생의 중요한 갈림길에서 "검증된 로펌과 명변호사의 선임은 필수" 입니다.
의뢰하시는 모든 사건은 강남구 청담동 법무법인(유한) 정률 본사 형사특별팀에서 진행됩니다.
30년 역사 법무법인(유한) 정률의 상위 1% 구성원, 형사특별팀을 소개합니다.
의뢰인과 판사/검사/특별검사/글로벌기업법무팀/대형사건 변호사 출신 변호사의 의뢰인 중심의 1:4 원팀 협업시스템
법무법인 정률 형사특별팀 의뢰시 형사특별팀 전체 회의를 통해 경찰, 검찰, 법원 단계별 최적의 방법 제시
형사특별팀만의 특별한 서비스
고객 개인의 직업·상황에 따른 맞춤형 전략 제시
행정·형사적 사안별 통합 법률 솔루션 제시
정률 형사특별팀의 의뢰인 중심주의, 경찰조사부터 소송결과까지 형사특별팀만의 맞춤형 프리미엄 솔루션
사건 진행중 언제든 편한 경로로 형사특별팀 변호사와 직접소통
의뢰인 맞춤형 서류목록, 작성 양식 샘플 제공 → 형사특별팀 변호사가 직접 진술부터 자료제출까지 무제한 첨삭
경찰 및 검찰조사시 형사특별팀이 동행하여 사안에 불리한 진술 철저히 방지
30년간 지켜온 법무법인 정률과 의뢰인의 1:1 약속
사전 신청시 야간·휴일에도 전관변호사가 직접 상담 가능합니다.
의뢰인의 신분&상담내용은 100% 비밀보장됩니다.
모든 사건은 강남구 청담동 본사 변호사가 직접 대응합니다.